≫ 방문을 반갑게 환영합니다

- 현대물리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

바탕질 물리학  ····®

Home   홈피의 소개   요약과 논문   자유 게시판  E-mail    예전 홈페이지  

 

 

28-2. 중력인자와 중력장의 차별성

중력인자의 본질은 개체단위로 구성되고, 이 개체단위의 중력인자는 우주공간의 바탕질을 매질로 이용하여 전파된다. 여기에서 중력인자의 매질로 이용되는 우주공간의 바탕질은,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광속도의 강한 돌진력으로 변위된다. 또한 지구의 모든 소립자(물체)로부터 방출된 중력인자의 분포밀도가 충분히 높을 경우, 이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광속도의 강한 돌진력으로 변위되는 우주공간의 바탕질은 독립적 조직체제(공간계)를 형성한다.

지구의 모든 소립자가 중력인자의 바탕질을 방출하는 과정에서, 이 중력인자의 바탕질은 지구 주위의 공간조직을 순차적으로 채워 나간다. 이와 같이 중력인자의 바탕질이 지구 주위의 공간조직을 순차적으로 채워 나갈 경우, 우주공간의 공간조직은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광속도의 강한 돌진력으로 밀려나간다. 즉 지구의 주위를 둘러싼 바탕질의 분포조직은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광속도의 탄성적 밀어내기로 변위된다.

지구의 모든 물체는 중력인자의 바탕질을 방출한다. 그러므로 지구의 주위에서는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새로운 바탕질의 공간조직(공간계)이 생성되고, 이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생성된 바탕질의 공간조직은 지구 주위의 우주공간을 순차적으로 밀어낸다. 즉 중력인자의 바탕질이 광속도의 탄성력으로 전파된 진행경로는, 이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광속도의 강한 돌진력으로 밀려나간다. 이와 같이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순차적으로 밀려나가는 바탕질의 공간조직이 지구의 중력장을 의미하고, 이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밀려나가는 중력장의 변위효과는 광속도의 강한 돌진력을 갖는다.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광속도의 강한 돌진력으로 변위되는 지구의 중력장은, 외부의 다른 물리적 작용으로부터 간섭받지 않는다. 또한 지구의 주위를 둘러싼 중력장의 공간계가 외부의 다른 물리적 작용으로부터 간섭받지 않는 것은, 지구의 중력장이 우주공간에 대해 독립적으로 분리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구의 모든 소립자로부터 방출된 중력인자의 개체적 분포밀도가 충분히 높은 경우, 지구 주위의 우주공간에서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밀려나가는 독립형태의 공간계(바탕질의 조직체제)가 형성된다. 여기에서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밀려나가는 독립형태의 공간계는 지구의 중력장을 의미한다. 즉 지구의 중력장은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밀려나가는 독립형태의 공간계를 갖는다.

지구 중력장의 공간계는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하늘방향으로 밀려나는 광속도의 탄성적 변위효과를 갖는다. 또한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광속도의 탄성력으로 밀려나는 지구 중력장의 공간계는, 지구의 공전운동(30 km/sec)에 의한 우주공간의 상대적 공간바람까지 밀어내기로 차단한다.

지구 중력장의 공간계가 중력인자의 부피만큼 광속도의 강한 탄성력으로 밀려나갈 경우, 지구의 공전운동에 의한 우주공간의 상대적 공간바람은 지구의 중력장 내부까지 직접 전달되지 않는다. 이러한 논리는 마이켈슨-모올리의 간섭계가 지구 중력장의 공간계(좌표계)에 대해 정지상황으로 존재하고, 이 간섭계가 우주공간의 공간계에 대해 투과적으로 관통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지구의 중력장에서 마이켈슨-모올리의 간섭계 실험을 수행하면, 지구의 공전운동에 의한 우주공간의 상대적 공간바람이 검출될 수 없다.

지구의 모든 소립자는 중력인자의 바탕질을 방출하고, 지구의 모든 소립자가 방출한 중력인자의 바탕질은 모든 소립자를 무저항으로 투과(관통)한다. 이와 같이 중력인자의 바탕질이 모든 소립자를 무저항으로 투과할 경우, 이 소립자의 공간적 위치(위상)는 중력인자의 투과량만큼 무저항으로 변위된다. 또한 소립자의 공간적 위치가 무저항으로 변위되면, 이 소립자에게 중력의 운동에너지가 생성되고, 중력의 운동에너지가 생성된 물체는 자율적 낙하작용의 운동효과(자유낙하)를 갖는다.

지구의 중력장에서 모든 물체가 갖는 자율적 낙하의 운동효과는 중력인자의 투과작용으로 발현된다. 여기에서 모든 물체가 갖는 중력의 자율적 운동효과와 모든 물체의 일반적 관성운동은 동일한 작용원리에 의해 발현된다.

지구의 중력장에서 발현된 물체의 자율적 중력낙하와 우주공간에서 발현된 물체의 일반적 관성운동이 동일한 작용원리를 갖는다는 주장은, 물체의 중력질량과 관성질량이 발현되는 과정의 비교를 통하여 편리하게 이해될 수 있다. 지구의 중력장에서 발현된 물체의 자율적 중력낙하와 우주공간에서 발현된 물체의 일반적 관성운동은 다음의 다른 항목(30. 중력장의 기능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방법)에서 구체적으로 소개하겠다.

 

 

     방문기록                 since  2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