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을 반갑게 환영합니다

- 현대물리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

바탕질 물리학  ····®

Home   홈피의 소개   요약과 논문   자유 게시판  E-mail    예전 홈페이지  

 

   

41-2. 양성자와 전자의 척력작용

  양성자의 양전기장과 자체진동의 전자가 갖는 상호적 관계에서, 양성자의 양전기장을 구성한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와 전자의 팽창에너지 Es가 가장 우세한 조건으로 반응하고, 그 다음의 우세한 조건으로 반응하는 후순위의 효과는 양성자의 양전기장를 구성한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와 전자의 수축에너지가 작용하는 과정이다. 즉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와 전자의 팽창에너지 Es가 작용하는 효과는,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와 전자의 수축에너지가 작용하는 효과보다 더욱 큰 운동력을 갖는다. 본 항목에서는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와 전자의 수축에너지가 작용하는 과정을 알아보겠다.

양성자의 주변에서 영구적으로 생성되는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는 진공적 작용의 기능을 갖는다. 또한 함몰파의 파동에너지에 대해 반응하는 전자의 수축에너지도 진공적 작용의 기능을 갖는다. 그러므로 함몰파의 파동에너지와 전자의 수축에너지가 반응하는 과정에서는, 상호적으로 밀어내는 척력의 운동효과가 발현된다.

양성자와 전자의 상호적 관계에서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와 전자의 수축에너지 Eg가 작용할 경우, 운동주체의 전자는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와 전자의 수축에너지 Eg에 비례되는 척력 Re의 운동효과를 갖는다. 즉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와 전자의 수축에너지 Eg가 작용하는 과정에서 발현된 척력의 Re는, 파동에너지 Wb와 수축에너지 Eg에 비례한다.

파동에너지 Wb와 수축에너지 Eg의 상호적 작용으로 발현된 척력 Re는, 전자와 양성자의 거리 r이 가깝게 좁혀지더라도 일정한 한계의 통제를 받지 않는다. 즉 파동에너지 Wb와 수축에너지 Eg의 상호적 작용으로 발현된 척력 Re의 기능적 특징은 마지막 간격의 위치(r=0)까지 비례형태로 증가한다. 그러므로 파동에너지 Wb와 수축에너지 Eg의 상호적 작용으로 발현된 척력 Re는 등가반경 rg의 내부에서도 계속적으로 증가한다.

양전기장의 종파적 파동은 자체진동을 반복하는 양성자의 표피면에서 최초로 발현된다. 그러므로 양성자의 주변에서 양전기장의 종파적 파동형태로 발현된 함몰파의 파동에너지는, 양성자의 표피면에서 최대치의 Wa를 갖는다. 또한 양성자의 표피면에서 최대치의 규모를 갖는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a는 거리 r의 제곱에 반비례한다. 이와 같이 거리 r의 제곱에 반비례하는 종파적 파동의 파동에너지는, 식 (41-2)의 내용처럼 의 형태로 표현된다.

운동주체의 전자가 갖는 척력의 Re는 전자의 수축에너지 Eg와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에 비례한다. 그러므로 전자의 수축에너지 Eg와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에 비례하는 척력 Re는,

Re = Wb × Eg

     

            ...................................    (41-8)

의 구조로 표현된다. 여기에서 식 (41-8)의 는 식 (41-3)의 와 동일한 형태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식 (41-8)의 내용처럼 양성자와 전자의 상호적 거리 r이 증감되는 과정에 의해, 전자의 척력 Re가 변화되는 효과는 그림 41-2의 상황도와 같은 분포선을 갖는다. 그림 41-2의 상황도에서 +는 압축력, -는 전자의 척력이나 진동에너지의 진공력, 0는 양성자의 중심적 위치, r은 양성자와 전자의 거리, Es는 항상 일정한 가치로 유지되는 전자의 팽창에너지, Wb는 양성자의 양전기장이 갖는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a는 양성자의 표피부에서 형성된 파동에너지의 최대 진공력, Re는 운동주체의 전자가 갖는 척력의 분포선, Ra는 운동주체의 전자가 갖는 척력의 최대정점을 나타낸다.


  

그림 41-2. 양성자와 전자의 상호작용으로 발현된 척력(Re)의 분포상황도

 

그림 41-2의 상황도에서 운동주체의 전자가 갖는 척력 Re의 분포선은 식 (41-7)의 구조와 같이 전자의 팽창에너지 Eg와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에 비례한다. 또한 팽창에너지 Eg와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에 비례되는 전자의 척력선 Re는 양성자와 전자의 거리 r이 좁아지더라도 최대의 한계까지 증가한다.

전자의 수축에너지 Eg는 팽창에너지 Es보다 낮은 절대치의 작용압력을 갖는다. 그러나 수축에너지 Eg의 작용압력으로 발현된 척력의 Re는 양성자와 전자의 거리 r이 좁아질수록 무조건으로 증가한다. 그러므로 등가반경 rg의 내부에서는 무조건으로 증가한 식 (41-8)의 척력선 Re가, 항상 일정한 한계로 통제되는 식 (41-7)의 인력선 Ge보다 더욱 커진다. 이와 같이 전자의 척력 Re가 무조건으로 증가하고, 전자의 척력선 Re가 인력선 Ge보다 더욱 커지면, 운동주체의 전자가 양성자의 표피부에 대면적으로 접촉되지 않는다.

양성자에 대한 전자의 척력선 Re는 수축에너지 Eg의 진공력과 파동에너지 Wb의 진공력이 작용하는 과정에 의해 발현된다. 또한 양성자에 대한 전자의 척력선 Re는 양성자의 표피부에서 가장 큰 힘으로 표출된다. 이러한 전자의 척력선 Re가 발현되는 작용원리는, 마치 전자와 전자의 두 음전기장에 의해 발현되는 척력의 작용원리와 동일한 형태로 비교할 수 있다.

그림 41-1의 인력선 Ge와 그림 41-2의 척력선 Re는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에 대하여, 전자의 팽창에너지 Es와 수축에너지 Eg가 각각 반응하는 과정의 효과를 표현한다. 여기에서 전자의 팽창에너지 Es는 수축에너지 Eg보다 더욱 큰 절대치의 작용압력(파고)을 갖는다. 그러므로 팽창에너지 Es의 작용으로 발현된 척력선 Re의 전체적 구조가 수축에너지 Eg의 작용으로 발현된 인력선 Ge의 전체적 구조보다 더욱 낮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그러나 전자의 팽창에너지 Es와 수축에너지 Eg가 함몰파의 파동에너지 Wb에 대해 작용할 경우, 등가반경 rg의 내부에서는 팽창에너지 Es의 작용으로 발현된 척력(운동력)선의 Re가 수축에너지 Eg의 작용으로 발현된 인력(운동력)선의 Ge보다 더욱 커진다. 즉 등가반경 rg의 내부에서는 전자의 인력선 Ge와 척력선 Re가 다른 조건의 형태로 분포되는 특징적 차이를 갖는다.


 2014. 3. 9             

 

    방문기록                 since  2013 ~